Knowledge Map

토큰 ( TOKEN ) 본문

기타

토큰 ( TOKEN )

2017. 7. 2. 10:22

토큰의 정의

1. 네트워킹

네트워킹에서 토큰은 토큰 링 네트워크에서 순환하는 일련의 비트입니다. 네트워크상의 시스템 중 하나에 "토큰"이 있으면 다른 컴퓨터에 정보를 보낼 수 있습니다. 각 토큰 링 네트워크에는 하나의 토큰 만 있기 때문에 한 번에 하나의 컴퓨터 만 데이터를 보낼 수 있습니다.

2.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에서 토큰은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단일한 요소입니다. 토큰에는 5가지 카테고리가 있는데 constants ( 상수 ), identifiers ( 식별자 ), operators ( 연산자 ), separators ( 분리 기호 ), reserved words ( 예약어 ) 입니다. 예를 들어 new와 function은 자바스크립트에서의 토큰 입니다. 연산자 +, -< *, / 또한 거의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에서의 토큰입니다.

3. 보안 시스템

보안 시스템에서 하드 토큰은 네트워크에 로그인하는 데 사용되는 식별 코드를 표시하는 작은 카드입니다. 카드 사용자가 올바른 암호를 입력하면 카드에 네트워크에 로그인하는 데 필요한 현재 ID가 표시됩니다. 몇 분마다 ID가 변경되므로 네트워크에 추가 보호 수준이 추가됩니다. 보안 토큰은 소프트 토큰이라고하는 소프트웨어 버전으로도 제공됩니다.

4. C언어에서의 토큰

토큰은 프로그램에서 가장 작은 개별 요소( eleement ) 입니다. 사용자가 프로그램 안에서 보는 모든 것들이 토큰입니다. 여기에는 일반적으로 5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키워드, 식별자, 연산자, 분리자, 리터럴 )

4.1 키워드 ( Keyword )

키워드는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이미 정의한 예약어 입니다. 우리는 프로그래밍 안에서 어떠한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에서는 키워드의 집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C와 C에 영향받은 언어들은 int, do, while, void, return  등이 있습니다.

4.2 식별자 ( Identifier )

식별자는 다른 프로그래밍 요소로 주어지는 이름입니다. 변수, 함수, 다른 어떠한 프로그래밍 요소로 주어지는 이름은 다음의 기본적인 네이밍 컨벤션을 따릅니다.


1. 키워드는 식별자로 사용되어서는 안됩니다.

2. 식별자는 알파벳, _ (undefscore) 로 시작되어야 합니다.

3. 식별자는 알파벳, 숫자, _ (undefscore) 를 포함할 수 있다.

4. 식별자는 _ 를 제외한 어떠한 특수 기호를 포함할수 없다. ( !@$*,.'[] 등등)

4.3 연산자 ( Operator )

연산자는 임의의 산술적 또는 논리적 연산에 부여 된 기호입니다.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가 다양한 연산자 세트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연산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산술 연산자, 할당 연산자, 관계 연산자, 논리 연산자, 비트 연산자, 증감 연산자, 조건 연산자, 삼항 연산자

4.4 분리자 ( Separator )

분리자는 다른 프로그래밍 요소들을 분리하는데 쓰입니다. 프로그래밍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유형의 분리자들은 (space), \t(tab), \n(new line) . , ; () {} [] 가 있습니다.

4.5 리터럴 ( Literal )

리터럴은 다양한 연산과 계산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는 상수 값입니다. 기본적으로 세 가지 유형의 리터럴이 있습니다.


1. 정수 리터럴 : 정수 리터럴은 정수 또는 숫자 값을 나타냅니다.

2. 부동 소수점 리터럴 : 부동 소수점 리터럴은 분수 값을 나타냅니다.

3. 문자 ( Character ) 리터럴 : 문자리터럴은 문자값을 나타냅니다. 단일 문자는 작은 따옴표 ( ' ' ) 로 묶이지만, 여러개의 문자(문자열)은 큰따옴표 ( " " ) 로 묶입니다. 


출처

https://techterms.com/definition/token

http://www.codeforwin.in/2015/05/introduction-to-programming-tokens.html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Git push default (simple , matching)  (0) 2017.10.25
Rank-driven VS Role-driven  (0) 2017.09.01
샘플 사이트들  (0) 2017.06.13
컴퓨팅 사고  (0) 2017.06.12
GIT에 특정 파일 제외하기  (0) 2017.05.1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