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ledge Map

javascript API Geolocation 본문

WEB/JAVASCRIPT

javascript API Geolocation

2017. 4. 25. 18:12

출처 : 자바스크립트 완벽 가이드

Geolocation?

Geolocation API는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램이 사용자의 실제 위치를 브라우저에게 요청할 수 있게 한다. 이런 정보들은 개인정보와 관련되어 있어 브라우저에서는 해당하는 위치 정보에 접근하기 전에 사용자의 허락을 받도록 하고 있다.

Geolocation API는 navigator.geolocation으로 정의 되어 있으며 3가지 메서드가 있다.

  • navigator.geolocation.getCurrentPosition() :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요청한다.
  • navigator.geolocation.watchPosition() : 현재 위치를 요청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사용자 위치 변경될 때마다 콜백 함수를 호출한다.
  • navigator.geolocation.clearWatch() : 사용자의 위치 정보 수집을 중단한다. 이 메서드의 전달인자는 watchPosition() 을 호출한 다음 반환받은 숫자 값이어야 한다.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IP 주소를 웹 서비스로 전송하면, ISP 기록을 기반으로 해당 IP의 사용자가 어느 도시에 위치하는지를 알 수 있다. 브라우저는 위치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근접한 무선 네트워크 목록과 신호 강도를 운영체제에 요청할 수도 있다.

Geolocation API는 비동기적으로 동작한다. getCurrentPosition() 과 watchPosition()은 즉시 반환하지만 사용자의 위치가 결정되거나 변경될 때마다 실행시킬 콜백 함수도 인자로 받는다.

단, geolocation은 크롬에서는 사용의 제한이 있다는 점을 알아둬야 한다. 따라서 아래 JSFiddle의 결과를 제대로 보고 싶다면 파이어 폭스에서 보기를 추천한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WebAPI/Using_geolocation 를 참조하면 된다.



'WEB > JAVA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spatch  (0) 2017.08.06
ES5 에서의 실행 컨텍스트  (0) 2017.07.31
자릿수 콤마 넣기  (0) 2017.04.23
window.onload  (0) 2017.03.22
this를 사용하지 않는 javascript OOP 프로그래밍  (0) 2017.02.0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