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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테스트 문제 (1)

2017. 9. 6. 09:55

카카오 모의 테스트 4번, 5번 문제


두 문제 다 동일한 방식으로 문제를 풀면 된다.

이제 6번 문제 부터 살살 풀어봐야 겠다.


4번 문제

1와 0로 채워진 표(board)가 있습니다. 표 1칸은 1 x 1 의 정사각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표에서 1로 이루어진 가장 큰 정사각형을 찾아 넓이를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 주세요. (단, 정사각형이란 축에 평행한 정사각형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1 2 3 4

0 1 1 1

1 1 1 1

1 1 1 1

0 0 1 0

가 있다면 가장 큰 정사각형은


1 2 3 4

0 1 1 1

1 1 1 1

1 1 1 1

0 0 1 0

가 되며 넓이는 9가 되므로 9를 반환해 주면 됩니다.



코드 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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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ction solution(board) {
    var resultArr = [];
    var resultSubArr = [];
    
    for(var i = 0; i < board.length; i++) {
        var len = board[i].length;
        for(var j = 0; j < len; j++ ) {
            board[i][j] = check(board[i][j], i, j, board);
        }
    }
    var a =  Math.max(...board.map(one => Math.max(...one)) );
    return a*a;
}
 
function check(value, indexR, indexC, arr) {
    if(indexR === 0return value;
    if(indexC === 0return value;
    if(value === 0return value;
    
    var indexRValue = arr[indexR][indexC-1];
    var indexCValue = arr[indexR-1][indexC];
    var indexRCValue = arr[indexR-1][indexC-1];
    
    
    
    var result = 0;
    if(indexRValue * indexCValue * indexRCValue === 0) result = 1;
    
    else result = Math.min(indexRValue, indexCValue, indexRCValue) + 1;
    
    return result;
}
cs





5번 문제

땅따먹기 게임을 하려고 합니다. 땅따먹기 게임의 땅(land)은 총 N행 4열로 이루어져 있고, 모든 칸에는 점수가 쓰여 있습니다. 1행부터 땅을 밟으며 한 행씩 내려올 때, 각 행의 4칸 중 한 칸만 밟으면서 내려와야 합니다. 단, 땅따먹기 게임에는 한 행씩 내려올 때, 같은 열을 연속해서 밟을 수 없는 특수 규칙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 1 | 2 | 3 | 5 |

| 5 | 6 | 7 | 8 |

| 4 | 3 | 2 | 1 |


로 땅이 주어졌다면, 1행에서 네번째 칸 (5)를 밟았으면, 2행의 네번째 칸 (8)은 밟을 수 없습니다.


마지막 행까지 모두 내려왔을 때, 얻을 수 있는 점수의 최대값을 return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 주세요. 위 예의 경우, 1행의 네번째 칸 (5), 2행의 세번째 칸 (7), 3행의 첫번째 칸 (4) 땅을 밟아 16점이 최고점이 되므로 16을 return 하면 됩니다.


코드 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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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ction solution(land) {
    var temp;
    var tlen = land.length;
    var slen = land[0].length;
    for(var i = 1; i < tlen; i++) {
        for(var j = 0; j < slen; j++) {
            temp = land[i-1].slice();
            temp[j] = 0;
            land[i][j] += Math.max.apply(null, temp);
        }
    }
    return Math.max.apply(null, land[land.length-1]);
}
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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