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ledge Map

ASUS X571GT & win10 pro 에서 이어폰 연결 인식 문제 본문

기타

ASUS X571GT & win10 pro 에서 이어폰 연결 인식 문제

2019. 11. 25. 05:58

최근에 ASUS에서 나온 X571GT를 구입했다. 

추석 이벤트로 프리도스를 109만원에 살 수 있었는데 이 정도 사양이면 괜찮은 편이라 생각되어 구입했다.

 

그다음에 win10 프로를 설치하고 드라이버를 설치했는데 그 이후부터 고질적으로 나타난 문제가 하나 있었다.

바로 이어폰을 2번 꽂아야 인식이 되는 점이었다.

 

카페, 도서관 노트북실 등에서 사용할 때마다 약간 신경을 곤두 세울 수밖에 없었는데 동영상 강의나 음악 등을 듣기 위해서 이어폰을 1번만 꽂았다가 이어폰 인식이 되지 않고 재생되었기 때문이다.

 

분명히 이어폰을 꽂았는데 소리가 나서 다시 뽑았다가 꽂으니 그제서야 인식이 되어 이어폰 안에서만 소리가 났었다.

 

처음에는 기기 문제인줄 알고 AS센터를 가야 하나 고민을 했으나, 아무리 생각해도 정확하게 2번째에만 인식되는 것으로 봐서는 기계 문제는 아닌 거 같았다. 

 

잠이 안오는 이 새벽에 문득 이 문제를 고쳐봐야겠다고 생각이 들어 드라이버를 재설치하고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해보고 오디오 매니저 안에 들어가서 만져봤다가 했는데 문제는 Realtek Audio Console에서 찾을 수 있었다.

 

해당 콘솔에서 장치 고급설정을 들어간 다음 장치 연결 시 잭 감지 사용 을 끔으로 다시 전환시켜 놓으면 그 이후로는 1번에 바로 이어폰이 연결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