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ledge Map

window 10/window11 에서 Kinesis Freestyle2 블루투스 페어링 이슈 본문

기타

window 10/window11 에서 Kinesis Freestyle2 블루투스 페어링 이슈

2023. 9. 4. 00:41

오랜만에 Kinesis Freestyle2 Blue를 다시 사용하기로 했다. 

그 사이에 window11을 사용하게 되면서 window11에서는 그냥 블루투스 연결하려고 하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 

 

해당 이슈에 대해서는 https://kinesis-ergo.com/wp-content/uploads/FS2-blue-win10-pairing-problems.pdf 에 설명되어 있지만 이것도 window11 업데이트 하면서 UI가 일부 변경이 되어 그대로 적용해도 되지 않는다. 

 

 

[ 증상 ] 

Kinesis 키보드에서 PIN을 확인할수 없는데 PIN 입력이 나타나서 1234, 0000 등을 해봤지만 당연히 연결되지 않았다.

 

Kinesis Freestyle2 Blue 는 화면에 출력된 PIN 숫자를 키보드로 타이핑해서 입력해야 등록이 된다. 따라서 위의 방식으로는 등록할 수가 없다. 

 

[ 해결책 ]

 

먼저 Bluetoothe 및 장치 > 장치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서 "더 많은 장치 및 프린터 설정" 으로 들어간다.

 

"장치 추가"를 누르면 해당하는 장치가 나타날 것이다. 해당 장치를 선택하고 진행한다.

그러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타날 것이다.

 

여기서 "또는 해당 장치에 있는 암호를 입력하세요" 를 선택한다. 

이 다음에 숫자가 나타나고 그걸 키보드에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약간의 시간이 지난 후에 해당 장치가 페어링이 완료 된다. 

 

 

 
 
Comments